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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지원,금융상품 안내/금융지식

2021 소상공인시장진흥 공단 대출 필수 서류 (소상공인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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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호파파입니다.

 

오늘은 대출서류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모든 대출서류에 관해서 이야기 하기 보다는 

소상공인 시장에서 진행하는 대출 서류에 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하는 모든 대출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힘들게 대출 서류를 준비해왔는데 소상공인의 기준을 벗어나

대출을 받지 못하시는분들도 종종 있으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본인이 소상공인 맞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혹시 여러분은 소상공인 기준을 알고 계신가요??

 

소상공인 기준

소상공인이란?

 

- 중소기업기본법 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중 상시 근로자가 10명 미만인 사업자로서 업종별 상시 근로자 수 등이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기준에 해당하는 자

 

어렵죠 쉽게 말하면  (연평균매출액 + 월평균 상시근로자수) 을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연평균 매출액 

 

 

상시근로자 수 

-> 사업에 종사하는 상시 근로자의 수가 5인 미만인 사업자 

 

예외 )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광업은 10인 미만

 

이렇게 두가지를 먼저 확인해 주셔야겠습니다.

 

맞다면 다음과 같은 서류를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소상공인 확인 필수 서류

 

 

     - 사업자 등록증 사본 ( 사업에 따라 확인할 매출, 근로자가 다르기 때문에 필수 )

 

     - 상시근로자 없는 경우 : 보험자격득실확인서(개인별, 과거이력 포함) 또는 소상공인확인서

     - 상시근로자 있는 경우 : 건강보험 월별사업장가입자별부과현황(또는 내역), 개인별 건강보험 고지산출내역,

                                    월별원 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소상공인확인서 1

 

 

      -매출액 확인서류 : 최근 1년간 표준재무제표증명(손익계산서) 또는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 , 직전 또는 당해연도 창업기업은 융자 신청서 상 연매출액으로 대체

 

 

대출에 따라 추가 서류가 필요하지만, 일단 위의 3가지는 소상공인 시장진흥동단 대출이라면 무조건

 

즉, 사업자 등록증 + 근로자인증서류 + 매출서류 는 필수 서류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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